IT 분야의 원가절감 개선 방안:

Title
IT 분야의 원가절감 개선 방안:
Authors
배경원
Keywords
원가절감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오늘날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달로 소비자와 생산자의 거리가 크게 좁혀지고 기업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개방경제하에서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세 계의 초우량기업들은 생산 및 판매 그리고 일반 관리에 이르기까지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기업의 품질관리 활동에서도 전사적인 품질경영차원으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의 인터넷 기술을 도입하여 품질관리의 디지털화를 서두 르고 있다. Six Sigma는 통계적인 수단을 활용하여 경영 전략 차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1.1 연구목적 = 1 1.2 연구방법 = 1 제 2 장 품질경영의 발전 과정 = 2 2.1 품질경영의 발전과정 = 2 2.1.1 검사위주의 품질시대 = 2 2.1.2 통계적 품질관리 시대 = 2 2.1.3 품질보증시대 = 3 2.1.4 품질경영시대 = 6 2.2 한국기업의 품질경영 현황 = 8 2.2.1 Six Sigma경영 = 8 2.2.2 Six Sigma의 탄생배경 = 8 2.2.3 Six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920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929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