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분야의 원가절감 개선 방안:

Abstract

오늘날 정보통신의 급속한 발달로 소비자와 생산자의 거리가 크게 좁혀지고 기업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개방경제하에서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세 계의 초우량기업들은 생산 및 판매 그리고 일반 관리에 이르기까지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기업의 품질관리 활동에서도 전사적인 품질경영차원으로 발전해 가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의 인터넷 기술을 도입하여 품질관리의 디지털화를 서두 르고 있다. Six Sigma는 통계적인 수단을 활용하여 경영 전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