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IP기반의 환경 감시 시스템의 실시간 측정 자료의 수집 및 전송장치의 설계와 구현=

환경부에서는 1997년부터 TMS(Tele-Monitoring System)라 하여 대기 오염배출사업장과 관제센터를 ON-LINE화하여 굴뚝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의 양이나 운영 상태를 원거리에서 자동으로 감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용 중이다. 이는 환경오염물질 배출농도를 자동측정기로 상시 측정하고 이를 관제센터의 주컴퓨터와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오염물질 배출상황을 24 시간 상시 감시하는 목적으로, 사업장의 굴뚝에 설치된 각 측정기를 통하여 사업장 굴뚝에

자료수집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