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머플러 투과 손실 시험 및 해석에 관한 연구 =

Title
자동차 머플러 투과 손실 시험 및 해석에 관한 연구 =
Authors
조성용
Keywords
투과 손실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자동차용 머플러의 투과 손실을 측정하기위하여 1차원 해석 프로그램인GT-Power를 이용하였다. 전달행렬의 4단자 정수를 구하기 위하여 Two-Load Method를 이용하여서 단순요소(직선관, 확장요소, 삽입요소, 흡음 요소, 천공요소)의 기본적인 특성을 연구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요소를 GT-Power를 이용하여 해석하였으며, 실제 실험 결과와 비교하였다. 여기서 자동차용 머플러의 투과손실을 구하기 위해서는 Two-Load Method가 알맞다는 것
Description
제 1장 서론 = 1 1.1 연구 배경 및 목적 = 1 1.2 연구 내용 = 3 제 2장 이론 = 4 2.1 소음기 평가 방법 = 4 2.1.1 삽입손실(IL) = 5 2.1.2 투과손실(TL) = 6 2.2 Two Load Method 이론 = 8 제 3장 실험 = 13 3.1 실험 장치 = 13 3.2 실험 방법의 신뢰성 = 15 3.2.1 직선관 = 15 3.2.2 반복성 (Repeatability) = 16 3.3 TL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917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926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