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기판에서 인듐 확산에 관한 제1 원리 계산/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216개의 실리콘 원자 격자에 하나의 규소를 첨가하여 그 상태에서의 에너지를 구하였다. 그 결과 인듐의 경우, 가장 낮은 에너지를 갖은 인듐의 결함 배위는 인듐이 실리콘 격자에 위치하고 격자에서 빠져나온 실리콘이 사면체 침입형 자리에 위치하는 배위로 조사되었다. 두 번째로 낮은 에너지를 갖은 배위는 인듐이 실리콘 격자의 사면체 침입형 자리에 위치하는 형태로 최소 에너지 배위보다 0.43 eV 높은 에너지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