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주거시설의 개선방안에 관한연구:

Abstract

이 연구는 한국 노인 주거시설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로 현재 우리나라 노인시설의 현황과 실태를 조사 하고, 외국노인시설의 현황과 노인을 위한 정책 방향을 살펴보고 이를 비교 분석 하여 한국 노인을 위한 주거시설의 개선 방안을 제시 하는 것이다. 노인을 위한 주거 대안은 노인 개개인의 요구에 대응하여 다양하게 개발되어야 하겠으나 무엇보다도 건강 상태와 경제적 능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주거 대안과 서비스가 제공 되어야 한다. 우리 사회도 자산과 소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