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비규칙 지형 데이터의 효율적인 렌더링 기법/

Abstract

항공LIDAR 스캐너나나 측지 위성 으로부터 획득된 고도 데이터를 이용하여 실제 지형을 고해상도로 실시간에 랜더링하는 기술은 컴퓨터 게임, 가상현실 그리고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등에서 매우 중요하게 사용되고 있다. 기존의 지형의 실시간 렌더링을 위해 사용되었던 대부분의 방법들은 DEM(Digital Elevation Map)이나 DTED(Digital Terrain Elevation Data)과 같은 규칙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