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정밀 금형 원형코어 가공을 위한 무심연삭 유닛개발 및 성능 평가

Abstract

우리나라의 주된 산업을 형성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IT 산업, 나노 산업 등의 발전과 성장과 함께 제조 기술도 눈부시게 발달해 왔다. 최근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따라 제품 수명이 점점 짧아지고, 제품의 유행도 점점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려면, 제품은 점점 더 경박단소하고 점점 더 정밀해야 하며, 제품은 가능하면 최대한 빨리 시장에 출시되어야 한다.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이러한 제품을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