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열분해·가스화·용융시스템에서 ASR 처리시 PCDD/Fs 배출 특성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3ton/day급 규모의 플라즈마 열분해·가스화·용융시설에서 ASR의 처리 시 배출되는 PCDD/Fs의 배출 특성 조사를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하여 고발열량 폐기물인 ASR의 light Fluff와 heavy Fluff를 7 : 3의 무게비로 혼합하여, 500g/min으로 연속 처리하였다. 이 때 배출되는 가스 중 PCDD/Fs의 농도를 폐열보일러 후단, 백필터 후단, 습식 세정탑 후단, 굴뚝 등 총 4개 지점에서 동시에 측정&#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