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조파 전압이 저압 전원용 바리스터의 특성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교류 누설전류의 측정을 기반으로 한 산화아연(이하 ZnO) 바리스터의 전기적 특성에 관한 것으로 고조파 전압이 산화아연 바리스터의 전기적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하여 인가전압의 크기와 주파수에 따른 20D431 바리스터의 전기적 파라미터를 조사하였다. 이를 위하여 ZnO 바리스터의 누설전류를 60~540 [Hz]인 주파수범위에서 최대출력이 40 [W] 이고, 최대전압 1 [kV]까지 공급하는 전력증폭기를 사용하여 측정하였다. 그 결과,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