鐵鋼 投資 計劃을 위한 鐵筋 需要 豫測에 관한 硏究

Abstract

본 논문은 우리나라의 중장기적인 철근 수요를 예측 및 WTO체제에 따른 철강 수입관세 철폐로 무한 Global 경쟁하에 놓인 한국의 수출입 전망을 예측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중복투자를 방지코져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 목적을 위하여 철근 수요산업에 대한 소모 실적 및 회귀분석을 통해 실증적 연구를 실시하였다. 1. 개별산업으로 연구가 단절되어 있는 철강산업과 건설업을 연관시켜 단위 면적당 금액당 원단위를 도출하였다. 2. 건설산업의 장기적 예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