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용 광학 PSA 연구 및 Slot die coating system을 이용한 광학용 PSA 제조

Abstract

터치스크린은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입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스크린에 손가락, 펜 등을 접촉하여 입력하는 방식이다. 터치스크린은 정확성, 입력속도, 문자입력 등에서는 개선이 필요하나, 누구나 쉽게 입력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기존에는 현금인출기, 키오스크(Kiosk) 등 공공분야에서 주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터치스크린은 휴대폰, 게임기 등 개인정보기기로 활용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세계 터치스크린 시장규모는 2006년 1억5천만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