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 크로메이트 처리가 Zn-Ni 전착층의 내식성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최근, 자동차의 방청성능에 대한 요구가 점차로 증가하고 있으며, 각 자동차 메이커에서는 부품업체에 방청성능 향상 대책 마련을 끊임없이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Zn전착의 내식성을 크게 개선시키는 목적으로 적용되어 왔던 6가 크로메이트처리가 환경문제로 인하여 EU를 필두로 전세계적으로 사용금지되면서 자동차부품의 내식성 확보는 매우 시급한 문제로 대두되었다. 따라서 자동차메이커에서 요구하는 자동차 부품의 내식성능과 환경요구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