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스티어링 컬럼의 고유진동 개선 연구

Abstract

급변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분야는 1990년대까지는 고객들의 요구 조건은 안전한 자동차를 선호하였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는 생활수준이 높아지게 되고 안전한 성능은 기본이며 더 나아가 감성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 날로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미세한 진동이나 이음에 대한 부분 촉감등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자동차를 원하고 있다. 자동차 개발에 있어서 품질적인 측면 , 편의사항 , 외관 , 감성품질 , 가격등의 모든 조건을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