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4 cylinder case 주조공정의 최적화 연구

Keywords r4cylindercase주조공정의최적화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High pressure die casting으로 R4 Cylinder case를 생산 시 수축 및 기포의 원인을 주조시뮬레이션으로 규명하고 그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냉각라인과 스퀴즈 핀 등을 추가 설계하여 유동 및 응고해석을 통해 주조방안 및 공정 변경의 타당성을 검토하였다. 또한 중력금형주조로 주조 공법 변경을 위해 압탕과 탕구방안을 설계하였으며 최적의 성형조건을 찾기 위해 열 유동해석 및 응고해석을 수행하였다. 해석을 통해 얻게 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