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웨이퍼 레벨 다중 칩 검사 효율성 증대를 위한 MEMS 프로브 카드 연구

Abstract

반도체 wafer size가 6inch, 8inch애서 12inch 대구경화 되고 Pad 집적도가 증가하면서 300mm wafer 한 장에 제조 할 수 있는 반도체 칩 개수가 증가 하였다. wafer 레벨 칩 검사 시에 검사하고자 하는 칩 개수가 증가하여 test 장비에서 사용할 수 있는 channel의 개수가 한정되어 channel 을 칩 간의 shared 하여 사용한다. 칩을 DUT(Die Under Test) shared하여 Probe Card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