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사영상 기반 개발사업현황 열람을 위한 WebGIS 구축에 관한 연구

Abstract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보급으로 인해 시민들은 생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여러 사이트를 통해 취득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는 재산권과 직접 관련되는 개발사업정보 또는 지리정보의 취득 방법에 있어서도 변화를 가져왔으며 시민들은 과거와 같이 직접 관공서를 방문하거나 지역의 부동산중개업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 관심지역의 개발사업정보를 제공 받게 되었다. 그러나 민간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개발사업정보는 그 신뢰성이 담보되지 않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