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비기술교육의 현장성강화에 관한 고찰

Abstract

국내 자동차정비업 현황을 조사하면서 몇가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 중에서 대부분의 정비사들이 느끼는 애로사항 중에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자동차기술에 어떻게 대응하느냐 하는 문제이다. 신차종과 신기술에 대한 자동차정비기술훈련이 절실히 필요함을 정비사들 스스로가 느끼지만 현실적인 한계성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자동차등록대수는 2009년 8월말을 기준으로 하여 1,700만대에 이르고 있다. 이는 우리 자동차산업의 급속한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