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Ni pre-alloy 소결체의 기계적 특성 연구=

Abstract

Fe-Ni powder를 기계적 합금법을 이용하여 소결체에 조성비율과 온도를 변화시켜 Co base 소결체에 상응하는 기계적 특성을 나타내도록 하였다. Co는 다이아몬드 공구에 적용할 때 뛰어난 물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동등한 TRS와 Hardness를 갖는 조성을 적용하여 다이아몬드 소결체의 적용에 있어서 Diamond의 Grip을 향상시켜 절삭성능과 수명을 향상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우선 Fe-12%Ni을 Base로 하여 FeP의 비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