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측량용 아날로그 카메라와 디지털 카메라 영상의 특성비교/

아날로그카메라 대신에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하여 항공사진측량을 실시하면 필름을 이용하지 않으므로 현상, 운영비용, 공간, 시간의 절감이 가능하며, 필름으로부터 수치영상을 획득하기 위한 스캐닝작업의 생략이 가능하여 작업오차의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물리적인 필름이 아닌 수치데이터이므로 컴퓨터에 직접 저장이 가능하여 보관 및 유지관리에도 용이하다. 또한 비행촬영계획에서부터 자동화된 과정을 거치므로 영상의 품질관리가 용이하며, 보안지역 검열 등에서도 파일을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