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 캐비닛에 적용한 다이폴 안테나 설계 및 구현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UHF 대역 고정형 RFID 리더 안테나로서 환경 특성에 맞는 다이폴 안테나를 제안한다. 제안된 다이폴 안테나는 RF 캐비닛 시스템에 맞게 설계·제작 하며, 제작한 다이폴 안테나는 근거리에서 수십 개의 태그를 동시에 오차 없이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 다이폴 안테나를 설계할 때 중요한 파라미터 중 하나인 수신 감도 향상을 위해 안테나의 방사효율과 이득, 유전율을 고려하여 넓은 대역폭을 가지게 설계한다. 다이폴 안테나의 재작방법은 거취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