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충격 및 탄성변형을 고려한 K-4장착대의 최적화 설계/

Abstract

21세기 현대전과 미래 전장(戰場) 내에서 야간작전과 전술행동의 중요성이 점차 부각됨에 따라 주야간 전장을 감시하고, 각 단위부대의 주야간 전투능력 향상을 위하여 주야간 상시 감시 및 조준 가능한 장비가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기 운용중인 기관총용 조준장비는 중량이 무겁고 탐지능력 또한 다소 미흡한 관계로, 기관총의 조준능력에 제한을 주고 있다. 이에 따라 소형화/경량화되고 원거리 탐지와 조준능력을 보유한 기관총용 주야 조준경의 필요성 이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