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량 인자의 변화가 조준경 충격시험의 스트레인 변화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재료나 구조물이 충격하중을 받을 때 어떤 응력과 변형이 발생하게 되는가는 구조물을 설계 할 때 필요한 매우 중요한 기계적인 특성이다. 일반적으로 동적 파괴 인성치의 저하에는 타격속도와 온도가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충격하중으로 충돌 시 수직응력과 수평응력에서 발생한 응력파는 탄성변형과 소성변형으로 전파되어 구분되며, 고속의 하중을 받는 재료는 소성변형이 일어나기 전에 탄성영역으로 도달하여 연성재료도 취성 재료와 같이 파괴되기도 한다. 압축 충돌직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