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수명시험을 이용한 고다층 인쇄회로기판의 신뢰성 평가에 관한 연구=

Abstract

전자, 통신 산업의 기술의 진보와 더불어 모든 산업용 기기 및 가전용 제품들이 보다 소형 경량화, 복잡화, 다기능화, 고속화 되면서 여기에 사용되는 부품 또한 고밀도, 고집적화 됨에 따라 부품 신뢰성의 확보가 기업 경쟁력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제품의 시험은 오랜 기간과 많은 비용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짧아진 제품 개발기간 내에 완료하기도 어렵다. 따라서 빠른 시간 내에 제품의 신뢰성을 확인 할 수 있는 가속시험의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