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변화에 따른 글라이딩 아크 플라즈마의 방전특성/

Abstract

산업활동의 부산물로서 발생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분해하는 연구가 진행되어 왔으며, 플라즈마의 특성을 이용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글라이딩 아크 플라즈마는 고온 열적평형상태와 저온 열적 비평형 상태가 동시에 존재하는 플라즈마로서 글라이딩 아크 플라즈마의 특성을 이용하여 벤젠을 분해하는 실험을 수행하였다. 본 실험에서는 글라이딩아크 플라즈마를 발생시키기 위해 전력을 변화시켜 플라즈마 상태를 분석하였으며 글라이딩 아크 플라즈마를 발생시켜 대표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