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분장의 diagonal 환기 시스템에 관한 연구/

Abstract

현재 국내에서 연구 개발 중에 있는 심지층에 건설하게 될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분장에 포함 되는 diagonal 환기 시스템에서 운영비가 소요되는 보조 선풍기(auxiliary fan)를 설치하지 않고 공기조절기(regulator)에 의해 diagonal 브랜치(branch)에 적절한 공기량을 분배할 수 있도록 하였다. c시뮬레이션을 하였고 향후 고준위 방사성 폐기물 처분장의 건설에 있어 기본이 되는 diagonal 시스템과 혼합 시스템에 대해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