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텔레비전과 영화의 타이틀 연구:

Title
한국 텔레비전과 영화의 타이틀 연구:
Authors
김은희
Keywords
오프닝 타이틀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미디어는 첨단 IT산업과 더불어 많은 변화들이 시도되고 있다. UCC(User Created Contents)가 발달하면서 하루에도 셀 수 없이 많은 영상물들이 인터넷 사용자들에 의해 수없이 복제되거나 재편집되어 유포되고 있다. 대중들의 눈은 점점 높아지고, 디자이너들은 그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모든 미디어가 대중의 지지를 받기란 어려운 일이다.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뛰어난 작품성이 있거나 혹은 다른 작품들과는 차별되는 아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목표 = 1 2. 연구범위 및 방법 = 2 Ⅱ. 타이틀의 개념 = 5 1. 영화 타이틀의 개념 및 종류 = 5 2. TV 프로그램 타이틀의 개념 및 종류 = 10 Ⅲ. 한국 영상 산업의 역사와 타이틀의 변천과정 = 15 1. 한국 영상 산업의 역사 = 15 2. 한국 영화 타이틀의 변천과정 = 21 3. 한국 TV 타이틀의 변천과정 = 25 Ⅳ. 타이틀의 구성 요소 및 특성 = 28 1. 레이아웃: 주목성, 가독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851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Graduate School of Engineering (공학대학원) > Theses(공학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933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