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inless steel impeller 의 주조방안개선에 관한 연구/

Abstract

정밀주조로 제작하는 impeller 는 웨어링 부분에 항상 수축결함의 위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수축결함으로 인한 보수비용 및 시간이 상당수 투입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보수로 인한 소재 변형으로 인하여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 하다.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주조방안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지금까지는 경험에 의한 주조방안이 설계 되었지만 매우 다양한 제품 형상으로 인하여 단순히 경험으로 인한 주조방안 설계는 이제는 배제되어

Description

Abstract = 4 제1장 서론 = 4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 4 제2장 실험 방법 = 5 제1절 현재의 문제점 파악 = 5 1. 현재의 문제점 = 5 2. 수축결함 증명 = 5 3. 재 SIMULATION 을 통한 샘플 제작 = 6 4. 개선방안의 SAMPLE 결과 = 8 제2절 Z-CAST 의 인자 확정 실험 = 8 1. 실험 방법 = 8 2. 실험 결과 = 9 제3절 가변인자 확정후 여러가지 방안의 응고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