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드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서 접근빈도 트리를 이용한 갱신전파 기법/

Abstract

그리드 컴퓨팅의 발달로 인하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이전 보다 많은 분야의 분산 환경에서의 데이터 처리가 요구된다. 그리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그리드 환경에서 데이터 저장 및 관리를 위해 기반이 되는 시스템으로, 데이터들 간의 복제를 허용한다. 데이터의 복제를 통하여 그리드 데이터 베이스에서 시스템의 성능 향상과 가용성을 갖는다. 그리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는 많은 복제본의 사용으로 그리드 데이터베이스에서는 복제된 데이터들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Related Work = 4 2.1 Grid Database Systems = 4 2.2 Update Propagation Methods = 6 3. Update Propagation Method Using AF-Tree = 9 3.1 AF-Tree Structure = 9 3.2 AF-Tree Creation and Management = 11 3.3 Update Propagation Using 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