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내압 접합 전계효과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PWM 제어용 BCD 스마트 전력 IC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AC-DC 변환기인 플라이백 변환기에 적용된 고 내압 접합 전계효과 트랜지스터를 이용한 PWM(Pulse width modulation) 제어용 스마트 전력 IC의 설계방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스마트 전력 IC는 1.2㎛ 700V BCDMOS (BJT, CMOS, DMOS) 공정을 이용하여 하나의 칩에 파워 스위칭 트랜지스터인 Sense FET, PWM(Pulse width modulation) 제어 회로, 고 내압 접합 전계효과 트랜지스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2 장 선형 전원공급기와 스위치 모드 전원공급기 = 4 2.1 선형 전원공급기 (Linear power supply) = 4 2.2 스위치 모드 전원공급기 (Switch mode power supply) = 5 2.3 선형 전원공급기와 스위치 모드 전원공급기의 비교 = 6 제 3 장 스위치 모드 전원공급기 시스템 = 7 3.1 비절연 DC-DC 변환기 = 7 3.2 인덕터와 커패시터 특성의 이해 = 7 3.3 벅(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