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환경과 연동된 실시간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에 관한 연구=

Abstract

정보가 급격히 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실시간 정보의 전달은 오늘날 기업의 경쟁력에 영향을 주고 있다. 이에 IT 업계에서는 기업의 주변 환경 정보를 신속하게 인지하고 기업 업무에 대응하기 위하여 RTE(Real-Time Enterprise) 전략을 도입하고 있다. RTE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로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BAM(Business Activity Monitoring) 그리고 BPM(Business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