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 작동기와 고무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마운트의 설계 및 진동제어 응용:

Abstract

오늘날 산업기술의 발달로 인한 엔진이나 기계류의 고출력화 추세는 종전보다 현격히 높은 소음과 진동 문제를 야기시키며, 이 소음과 진동은 기계의 성능과 수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보다 효과적인 진동절연성능의 마운트가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은 전자기 작동기와 고무마운트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마운트의 진동제어 성능의 개선에 관해 나타내었다. 기존의 고무마운트는 비공진영역과 고주파수 대역에서의 진동절연성능이 뛰어난 반면, 저주파 공진주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