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와 비산먼지의 금속성분 분석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봄철에 발생하는 미세먼지의 대표적 자연적 현상인 황사와 미세먼지 배출량에 기여도가 큰 포장도로의 도로먼지를 채취하여 금속성분을 분석하였다. 2006년 3∼4월까지 High volume air sampler와 FH 95를 설치하여 대기 에어로졸을 채취하였으며, 포장도로의 도로먼지는 재래식 측정방법(Vacuum swept method)을 이용하여 포집하였으며 Microwave와 ICP-OES를 이용하여 금속성분의 농도를 분석하였다. 측정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