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장에 의한 PZT807 세라믹 내의 전도채널 성장=

Abstract

전도채널을 갖는 원통형 압전세라믹에서 전도채널의 길이와 반지름의 크기가 압전세라믹의 유전파괴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하기 위하여 PZT-807세라믹에 단일한 전기적 하중만을 인가하였다. 채널에 전도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실버페인트 (Silver paint)를 채워 넣은 시편을 준비하였다. 양의 전기장을 일정한 속도로 서서히 증가시키면서 부동한 길이와 부동한 반지름을 갖는 전도채널이 유전파괴에 미치는 영향을 관찰하였다. 또한 비분극화와 분극화 된 시편에 대하여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 1 1.1 Background = 1 CHAPTER 2 PZT807 MATERIAL PROPERTY = 3 2.1 Piezoelectric property = 3 2.2 Dielectric property = 5 2.3 Material properties of PZT807 = 6 CHAPTER 3 EXPERIMENT = 8 3.1 Sample Preparation = 8 3.2 Procedu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