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플러렌 유도체 망상구조의 유기광전소자=

Abstract

2050년까지 에너지 수요는 지금의 배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금세기 말까지는 3배 정도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지만 현존 에너지 체계만으로는 이러한 수요를 뒷받침하기에 한계가 있고 따라서 미래 청정에너지 공급원을 개발하는 것은 우리사회가 당면한 과제이다. 1 시간 동안에 태양에서 지구로 방출하는 에너지 (4.3×10^(20) J)는 지구에서 1년간 소비하는 에너지 (4.1×10^(20) J)보다 많은 양이다. 이러한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