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acetal/탄산칼슘 복합체의 제조와 물성=

Abstract

Polyacetal(POM)에 대하여 강화 효과를 나타내는 filler는 극히 드물다. 뿐만 아니라 POM 구조의 unzipping 특성으로 인하여 POM은 쉽게 열분해 되어 compounding 도중 POM의 열분해로 인하여 생성되는 formaldehyde에 의하여 기포가 발생하기 때문에 POM의 기포 발생 문제 없이 인장 강도 혹은 인장탄성률을 소폭이나마 향상시킬 수 있는 filler는 거의 없다. 본 연구에서는 CaCO₃와 이를 silane 화합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