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 전자를 위한 덴드리머, 고분자 전해질의 합성=

Abstract

빠른 데이터 통신과 휴대성이 편리한 플래시 메모리 소자의 기능이 부각되고 있지만, 실리콘반도체의 한계로 인하여 기술개발의 정점에 도달하였다. 이러한 한계 극복의 노력으로 다양한 관능기를 갖는 공액 폴리머들이 광전도체, 데이터 저장, 바이오센서, 촉매와 같은 잠정적 응용을 위해 광범위하게 연구되어지고 있다. 전기적으로 안정한 두 가지 상태를 갖는 유기 메모리 소자는 낮은 가격, 용이한 가공성, 유연함, 그리고 대량생산의 이점들이 있기 때문에 유기 전자 분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 1 Chapter 2. Theoretical Background = 2 2.1. 덴드리머의 특성 = 2 2.2. 유기메모리의 특성 = 3 2.3. Metal Filament based on Organic memory = 7 Chapter 3. Synthesis and Characterization = 9 3.1. Introduction = 9 3.2. Experiment = 11 3.2.1.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