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y(lactic acid)(PLA)/Poly(vinyl acetate)(PVAc) 블렌드의 제조와 특성 분석

Keywords polylacticacidplapolyvinylacetatepvac블렌드의제조와특성분석

Abstract

최근 비분해성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한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비분해성 고분자를 대체하기 위한 일환으로 생분해성 고분자가 각광을 받아 왔다. 그 중 가장 유망한 합성 지방족 폴리에스터 계열중의 하나인 Poly(lactic acid)(PLA)는 전분에서 얻어지는 유산을 원료로 제조되는 완전 자연 순환형의 생분해성, 생체적합성 고분자이다. 다른 생분해성 고분자와는 달리 대량 생산이 가능하므로 생체재료와 같은 기능성 분야 뿐만 아니라 범용 고분자 재료의 기본 특

Description

SECTION I. Preparation and Characterization of Poly(lactic acid)(PLA)/Poly(vinyl acetate)(PVAc) Blends 1 1. Introduction 1 2. Experimental 5 2. 1. Materials 5 2. 2. Preparation of blend samples 5 2. 3. Characterization of blend samples 6 3. Res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