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공격용 표적지향형 기능성 폴리머 미셸=

Abstract

효과적인 표적지향형 나노전달체로서 poly(ethylene glycol) (PEG)과 poly(ε-caprolactone) (PCL)로 이루어진 양친성 블록공중합체인 MePEG-b-PCL 을 이용하여 블록공중합체 미셀을 제조하였다. 블록공중합체는 EGFR이 express된 암세포에 표적 지형성을 부여하기 위해 specific한 리간드인 anti-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anti-EGFR)와 conjugation 하였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 1 Chapter 2. Theoretical Background = 4 2.1. 약물 전달을 위한 블록 공중합체 미셸 = 4 2.1.1. 약물 전달체로서의 블록 공중합체 미셸의 개념 = 4 2.1.2. 표적지향성 약물 전달을 위한 블록 공중합체 미셸 = 9 2.1.3. 약물 전달체로서의 블록 공중합체 미셸의 응용 = 10 Chapter 3. Synthesis and Characteriz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