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세틸렌의 개질에 의한 센싱재료의 합성과 모폴로지 관찰=

Keywords conjugate

Abstract

폴리디아세틸렌(PDA)은 외부자극에 의한 독특한 색 전이 현상으로 인해서 각광받아왔다. 각각의 디아세틸렌 분자가 충분히 가깝게 배열되었을 때, 254nm 파장의 UV 를 쪼여주면 광중합이 일어나게 된다. 광중합과정으로 인해서 형성된 폴리디아세틸렌은 청색을 나타내며 육안으로 관찰되어진다. 폴리디아세틸렌은 리포좀 또는 Langmuir-Blodgett 을 이용한 박막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이런 나노구조의 폴리디아세틸렌의 이점은 다양한 외부자극(온도, pH,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 2 1.1 Fundamental Scientific Issues for Conjugated Polymers. = 3 1.2. Synthesis of Sensing Materials. = 6 1.2.1. Potential Applications of Titanium Oxides(TiO₂) = 6 Photocatalysts = 6 Solar Cells = 7 1.2.2. Polydiac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