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PV 시스템의 발전성능 분석 및 신뢰성 평가에 관한 연구

Keywords bipv시스템의발전성능분석및신뢰성평가에관한연구

Abstract

화석연료가 고갈되고 대기오염이 심각해짐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그린에너지 붐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신재생에너지 중에 하나인 태양광발전(photovoltaic ; PV) 시장이 2000년 이후로 연간 약 52%씩 확대되고 있으며, 삶의 질이 높아지면서 건물부문의 에너지소비량이 증가함에 따라 건물일체형 태양광(BIPV)시스템의 시장 또한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BIPV 시스템은 본래의 기능인 전기에너지 생산은 물론 건물의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