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주도형 순환정비사업의 발전방향 연구

Abstract

용산참사 이후 도시정비사업 과정에서 원주민의 주거안정과 재정착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정부는 후속대책으로 주민 주거안정, 재정착률 제고에 효과가 있는 순환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순환정비사업 관련된 법규를 정비하고 그 범위를 민간사업까지 확대하고자 다양한 정책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순환정비사업의 새로운 주체인 민간부문의 등장으로 공공의 역할과 중요성은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성공적인 공공주도형 순환정비사업을 위해서는 공공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