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도시의 性에 대한 들뢰즈적 해석에 관한 연구:

Abstract

도시는 물리적 구조물들, 현상적 사건들들, 비가시적인 비물리적인 구조들과 현상적 사건들을 발생시키고 있는 수많은 층위에 걸치어 있는 그 원인들과 그 잠재적 가능성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많은 도시민들의 욕망들, 수없이 많은 층위들의 네트워크화된 조직 구조들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도시는 현대에 들어서, 정보 통신 및 운송 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보편화에 의해서 비가시적인 비물리적 실체들 및 가시적인 물리적 실체들의 이동성 급증 때문으로 인하여, 도시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