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조직몰입도의 관계

Title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조직몰입도의 관계
Authors
이민영
Keywords
hrd기업의학습조직화수준과구성원의조직몰입도의관계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이 연구는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조직효과성의 대표변인인 조직몰입도의 관계를 규명하고, 더불어 조직의 학습조직화수준이 구성원의 조직몰입도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이 지닌 매개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첫째,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조직몰입도의 정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개인의 인식수준을 측정하고, 둘째,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자기주
Description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3 3. 연구문제 4 4. 용어의 정의 5 5. 연구의 한계점 6 Ⅱ. 이론적 배경 7 1. 학습조직 7 2. 자기주도학습 21 3. 조직몰입 42 4. 선행연구고찰 49 Ⅲ. 연구방법 54 1. 연구절차 54 2. 조사대상 56 3. 측정도구 58 4. 자료처리 및 분석 80 Ⅳ. 연구결과 82 1.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및조직몰입도에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74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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