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조직몰입도의 관계

Keywords hrd기업의학습조직화수준과구성원의조직몰입도의관계

Abstract

이 연구는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조직효과성의 대표변인인 조직몰입도의 관계를 규명하고, 더불어 조직의 학습조직화수준이 구성원의 조직몰입도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이 지닌 매개효과를 검증하기 위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첫째,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자기주도학습능력 및 조직몰입도의 정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개인의 인식수준을 측정하고, 둘째, HRD기업의 학습조직화수준과 구성원의 자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