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직의 직무특성, 목표지향성, 학습조직준비도 및 직무만족도의 인과적 관계=

Title
교육행정직의 직무특성, 목표지향성, 학습조직준비도 및 직무만족도의 인과적 관계=
Authors
박미숙
Keywords
직무특성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21C 지식사회는 급격한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공공 및 민간 부문 조직과 구성원들에게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이와 같은 조직과 조직 구성원들에 대한 개혁 요구는 다양한 인적자원개발 정책과 활동으로 구체화되고 있다. 이 연구는 교육행정직을 대상으로 인적자원개발과 관련한 국내외 연구가 미비한 상황에서 이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의 필요성에 의해 출발하였다. 따라서 교육행정직의 개인 특성과 조직 특성을 규명하고 학습조직화의 수준
Description
Ⅰ. 서론 = 1 Α.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B. 연구 문제 = 5 C. 용어의 정의 = 5 Ⅱ. 이론적 배경 = 7 A. 직무특성 = 7 1. 직무특성 이론 = 7 2. 직무특성 모형과 요인 = 9 B. 목표지향성 = 12 1. 목표지향성의 개념 = 12 2. 목표지향성의 구조 = 13 3. 목표지향성의 요인 = 16 C. 학습조직준비도 = 19 1. 학습조직의 개념 = 19 2. 학습조직화 요소 = 22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74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83.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