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교육을 위한 중등수학의 지도방안 연구/

Abstract

우리 주변에는 수학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을 느끼는 학생들이 많다. 특히,일반학교의 수업에 적응하지 못하는 소수의 학생들은 더욱 심각하다. 그러한 이들을 위한 대안교육에서는 어떠한 지도가 필요한지 연구하였다. 본론의 1장에서는 대안교육의 의미에 대해서 고찰하였다. 대안학교도 각 학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나 국민공통기본교과는 일반학교와 같은 수업시수로 진행되고 있다. 2장에서는 대안교육에서도 중요시하는 수학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목적에 대하여 살펴보았

Description

Ⅰ. 서론 = 1 Ⅱ. 본론 = 2 1. 대안 교육이란 무엇인가 = 2 가. 대안교육의 뜻과 기원 = 2 나. 대안학교의 구분 = 4 1) 전일제 형태의 대안교육 기관 = 4 2) 프로그램 형태의 대안교육기관 = 5 다. 대안학교 학생들의 특성 = 6 1) 소극적 탈학교형 = 6 2) 적극적 탈학교형 = 7 2. 수학교육이란 무엇인가 = 8 가. 수학교육의 필요성 = 8 나. 수학교육의 목적 = 10 3.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