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기반학습의 관점에서 바라본 평생교육사의 역량개발/

Title
실천기반학습의 관점에서 바라본 평생교육사의 역량개발/
Authors
동미정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지금까지 평생교육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대부분의 연구는 이들의 양성과정과 자격제도의 개선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그러나 어느 분야에서든 전문가적 역량은 현장의 실무적 경험과 다양한 실천 및 학습활동을 통해 개발된다. 본 연구는 국가 자격 전문 인력으로서의 평생교육사가 현장에서 역량을 개발하는 특성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연구문제는 첫째, 평생교육사는 현장에서 어떠한 역할을 수행하는가, 둘째, 평생교육사의 역할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역량에는 어떠한 것들이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목적 = 3 3. 연구문제 = 3 4. 용어의 정의 = 3 가. 평생교육사 = 3 나. 역량개발 = 4 다. 실천기반학습 = 4 Ⅱ. 이론적 배경 = 5 1. 평생교육사 = 5 가. 평생교육사의 의미 = 5 (1) 평생교육사의 개념 = 5 (2) 평생교육사의 역할 = 6 (3) 평생교육사의 역량 = 12 나.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 16 (1) 평생교육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73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6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