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학습 지원을 위한 웹 기반 개인 에이전트 시스템=

Abstract

교육분야에서 인터넷의 등장은 기존 교육현장에서 제약받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함으로서, 과거와는 달리 학습자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게 되었다. 그리고 학습자중심교육을 진행하기 어려웠던 교육현장의 문제점을 웹(Web)을 통해 보완함으로서, 현대교육이 요구하고 있는 개별화 학습, 자기주도 학습, 수준별 학습 등 다양한 교육의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 특히 인터넷은 막대한 양의 최신정보를 빠르게 교류할 수 있도록 하게 함으로, 학습자에게 매우 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