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들의 신체활동에 대한 인식 및 실태조사/

Abstract

본 연구는 기독교인들의 신체활동에 대한 인식과 참여실태가 어느정도 인지를 파악하여 기독교인들에 있어서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알아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서울과 경기, 인천지역에 있는 39개 교회들을 선정하여 총 502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기독교인들의 신체활동에 대한 인식과 실태조사를 하기 위한 도구로는 문화관광부(2006)의 기존연구에서 사용된 생활체육활동 참여실태 설문지 중 본 연구의 과제에 적절한 설문지를 선별하여 수정 보완하여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