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습자들의 영어쓰기활동에 대한 인식 연구/

Abstract

오늘날의 영어 교육은 학습자들의 의사소통능력의 향상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래서 현재 고등학교의 영어 수업은 제 7차 교육과정의 목표인 학습자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하여 듣기, 말하기 교육이 다양한 교과서 내의 활동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고, 읽기 교육 또한 대학 입시를 위한 중요한 영어 학습의 한 영역을 담당하고 있다. 그렇지만 쓰기 교육은 읽은 지문의 문장구조를 강화하는,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보조적인 역할만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이에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