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습자들의 영어쓰기활동에 대한 인식 연구/

Title
고등학교 학습자들의 영어쓰기활동에 대한 인식 연구/
Authors
조현미
Keywords
영어쓰기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오늘날의 영어 교육은 학습자들의 의사소통능력의 향상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래서 현재 고등학교의 영어 수업은 제 7차 교육과정의 목표인 학습자들의 의사소통능력 향상을 위하여 듣기, 말하기 교육이 다양한 교과서 내의 활동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고, 읽기 교육 또한 대학 입시를 위한 중요한 영어 학습의 한 영역을 담당하고 있다. 그렇지만 쓰기 교육은 읽은 지문의 문장구조를 강화하는,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보조적인 역할만으로 다루어지고 있다. 이에 본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1.2 연구의 목적 = 2 1.3 연구의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4 2.1 쓰기의 개념 = 4 2.2 의사소통능력의 개념 = 6 2.3 의사소통능력과 쓰기교육 = 8 2.4 쓰기지도의 필요성 = 12 2.5 쓰기지도유형 = 14 2.5.1 결과중심접근법 = 15 2.5.1.1. 통제 작문 = 15 2.5.1.2. 유도 작문 = 16 2.5.1.3. 자유 작문 =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71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5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