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영어교육을 위한 문화교육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조사=

Title
효과적인 영어교육을 위한 문화교육에 대한 예비교사들의 인식조사=
Authors
김다의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학생과 현직 교사, 학부모들의 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에서 벗어나 좀 더 근본적인 곳에서부터 문화교육의 필요성에 대하여 연구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하여 생각하고 제언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겠다.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문화를 가지지 않은 민족도, 언어를 가지지 않은 민족은 없었고 문화와 언어는 서로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상호 영향을 끼치며 발달해 왔다. 문화에 따라 언어가 달라지고 언어는 문화의 모든 면을 압축하여 나타냄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 3 1.3 연구의 제한점 = 4 Ⅱ. 이론적 배경 = 5 2.1 문화개념의 정의 = 5 2.2 문화와 언어와의 관계 = 10 2.3. 영어교육과 문화교육 = 13 2.3.1 문화교육의 목표 = 13 2.3.2 영어교육에 있어서 문화교육에 대한 필요 = 16 2.3.3 제 7차 교육과정에 나타난 문화교육 = 22 2.4 선행 연구 = 25 Ⅲ.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71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85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